▲ 김포공항점 롯데몰 전경 사진. (사진=롯데몰 공식 블로그 캡처) 김예람 기자 yeram22@ekoreanews.co.kr

【서울=이코리아】김예람 기자 =  최근 쇼핑 외에도 레스토랑, 공연장 등이 있어 문화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김포공항 롯데몰의 이용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돕기 위해 수도권 소재 복합쇼핑몰 중 연면적 상위 4개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김포공항 롯데몰, 영등포 타임스퀘어, 구로 디큐브시티, 용산 아이파크몰 등의 복합쇼핑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종합만족도를 평가했다.

▲ 한국소비자원이 수도권 소재 복합쇼핑몰 중 연면적 상위 4개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가운데 '김포공항점 롯데몰'이 이용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조사 대상 업체에 대한 이용자들의 종합만족도 평균은 3.67점(5점 만점)으로 업체별로는 김포공항 롯데몰이 3.74점으로 가장 높았고, 영등포 타임스퀘어, 구로 디큐브시티, 용산 아이파크몰 순이었다.

각 부문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점포 구성 및 직원 서비스'와 '이용편리성' 부문에서는 김포 롯데몰이 각각 3.73점과 3.88점으로 업체들 중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 체험' 부문에서는 3.68점으로 영등포 타임스퀘어가 가장 높았다.

이어 복합쇼핑몰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가장 많은 소비자가 '한 곳에서 많은 것을 할 수 있어서'를 꼽았다. 다음으로 '상품 종류가 다양해서', '대중교통이 편리해서', '동료·친구·가족 등의 권유로' 등의 순이었다.

또한 복합쇼핑몰 방문 시 주로 이용하는 곳은 패션코너, 생활용품코너 등 쇼핑 공간이 52.9%였고, 음식점, 영화관, 휴식 공간 등 문화공간이라고 답변한 경우도 46.9%나 돼 소비자들이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도 복합쇼핑몰을 자주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yeram22@ekorea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