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이코리아] 광주은행은 최근 전라남도경찰청에서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박정보 전남경찰청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배회감지기 무상보급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전남지역 사회적약자 지원을 위한 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전남지역의 사회적약자와 범죄 피해로 고통을 겪는 피해자들을 위해 전남경찰청에 1천만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도 빠짐없이 성금을 전달해 피해자들의 빠른 회복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전남경찰청과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추진하는 사회적약자 통합지원 시스템 ‘봄봄봄 지원단’에 적극 참여할 뜻을 밝히고, 그 일환으로 전남지역 치매환자 실종 예방 및 발견을 위해 약 9천만원 상당의 배회감지기 300대 구입 및 유지 비용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 밖에도 지난 12월 광주지역 치매어르신과 사회적약자를 위해 광주경찰청에 9천만 원 상당의 배회감지기 300대 지원 및 1천만 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사회적 약자 지원 사업에 앞장선 바 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치매 환자의 실종 예방 및 신속 발견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침으로써 지역 곳곳에 나눔 문화를 전파하며 전남·광주 대표은행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