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이사, 모히또게임즈 한성현 대표이사,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현기호 기자 촬영
좌측부터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이사, 모히또게임즈 한성현 대표이사,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현기호 기자 촬영

[이코리아] 컴투스는 25일 ‘2024 미디어 쇼케이스’ <The NEXT STAGE(더 넥스트 스테이지)>를 개최해 자사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전략과 신작 게임 3종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20년 이상 세계에서 여러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온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유수의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 협업을 강화하며 퍼블리싱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 변화와 도전의 시작을 함께 할 신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BTS Cooking On: TinyTAN Restaurant)’,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를 소개하고 퍼블리싱 사업 방향을 전했다.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 = 컴투스 제공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 = 컴투스 제공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컴투스는 세계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 산업의 개척자’, ‘동서양을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 등 다양한 수식어를 얻어왔다”라며 “올해 각 장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퍼블리싱 게임 3종으로 변화의 포문을 열고,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컴투스에 대한 수식어에 ‘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이름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컴투스는 올해 서비스 라인업 확대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에 집중한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산업부문장은 “세계 메이저 기업들과 쌍방향 제휴로 전방위적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자사 IP를 글로벌로 확장함과 동시에 우수한 IP를 활용한 게임화를 추진하는 등 신규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며 글로벌 최고의 퍼블리셔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컴투스가 구상중인 사업 방향과 자신감을 전했다.

=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이를 위해 오랜 기간 쌓아온 글로벌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메이저 기업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제휴를 통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 실제로 최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10주년을 기념해 ‘더 위쳐3’와 대규모 헙업을 진행하는 등 동서양을 관통하는 IP 컬래버를 추진하고 있으며, 더불어 기존 서비스 타이틀뿐만 아니라 올 한 해 개성 넘치는 신작 3종을 중심으로 퍼블리싱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시장을 다각도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 컴투스 제공
= 컴투스 제공

첫 번째 순서로 김일호 컴투스 글로벌사업실장이 컴투스 라인업 확대의 포문을 열게 될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를 소개했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지난 2018년 출시돼 300만 장 이상 판매된 생존형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폴란드의 11비트 스튜디오와 ‘디아블로 이모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등 대작 IP 활용 모바일 게임을 다수 제작한 넷이즈가 함께 개발하고 있다. 

김 실장은 프로스트펑크 원작이 미국과 영국 등 주요 게임 매체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영국의 BAFTA 게임 시상식에서 게임 내러티브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대중의 사랑과 인정을 받은 게임이라고 소개했다.

=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게임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빙하기를 맞이한 세계 속 거대한 증기기관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도시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도시를 경영하고 번창시키며 극한의 환경에서 살아 남아야 한다. 생존을 위해 작은 마을에서 시작해 도시를 발전시키며 시민들의 안위를 지키는 대도시를 건설하는 것이 목표가 된다는 점 역시 원작과 같다.

플레이어의 선택과 신념에 따라 결말이 달라진다는 점도 프로스트펑크 IP의 특징이다. 모바일 버전 역시 원작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에게 선택과 신념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도시를 발전시키는 동시에 질서, 자유, 신앙 등 다양한 정책과 사상을 함께 발전시켜 나가게 되며 극한의 상황 속에서 장례 문화, 아동 노동, 식량 배분, 전염병 등 각종 선택과 딜레마를 맞이하게 된다.

원작에는 없던 모바일 버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에는 자연재해를 극복하는 자체 콘텐츠인 ‘웨더 스테이션’과 ‘탐험’이 추가된다. ‘웨더 스테이션’은 혹독한 자연 재난을 극복해 나가는 미니 게임이다. 갈수록 재난의 강도와 난이도가 올라가게 되며 눈폭풍을 극복할 때 마다 그에 상응하는 보상이 주어진다.

또 ‘탐험’은 다양한 지역에서 전투를 수행하고 식량, 재화 등 도시에 필요한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다양한 지역을 탐험할 수 있도록 8개 이상의 맵이 준비되어 있으며, 난파선이나 건물에서 각종 재화와 건축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교역 시스템으로 유저간 상호작용을 경험하고, 동물 구조 센터 등 새로운 콘텐츠로 모바일 버전만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미국, 영국, 필리핀 지역에서 얼리 액세스를 위한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월 31일 해당 지역에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수용해 정식 서비스 시점에서는 더욱 완성된 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 현기호 기자 촬영
= 현기호 기자 촬영

다음 순서로는 김지인 그램퍼스 대표가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소개했다. 그램퍼스는 쿠킹 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 10년 이상 요리 게임을 제작해온 개발사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의 강자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됐다.
 

개발사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는 이날 “무엇보다 IP의 매력을 잘 표현하고자 심혈을 기울여 개발했다”라며 “타이니탄을 사랑하는 분도 손쉽게 즐길 수 있고, 모르는 분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타이니탄의 매력을 새롭게 즐겨볼 수 있다”라고 방탄소년단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 개발 방향을 전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전 세계 아름다운 도시를 방문하고 서울의 비빔밥, 뉴욕의 스테이크, 발리의 나시고랭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해 온 세상에 행복을 전달한다. 간단한 터치 방식 플레이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스테이지 형식의 시티 미션과 경연대회 콘셉트의 셰프 챌린지에도 참여해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각 도시를 여행하고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타이니탄의 매력적인 세계관이 녹아 든 스토리텔링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 무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들어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의 Butter 앨범 테마를 시작으로 다양한 앨범 테마가 오픈 될 예정이며, 여러 시즌 테마도 준비된다.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오는 2월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상반기 중 글로벌 서비스될 예정이다.

= 컴투스 제공
= 컴투스 제공

마지막 순서로 한성현 모히또게임즈 대표가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를 소개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AI 소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지구의 미래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방법으로 전 인류 제거라는 결론을 내리며 세계 네트워크를 장악한 AI '레드시프트'에 맞서 싸우기 위해 가상 세계에서 7개의 AI 세력과 협력하게 된다. 

게임의 핵심은 AI 소녀 캐릭터다. 다른 게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시원한 실사 비율의 각양각색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는 재미와 수준 높은 원화, 화려한 애니메이션 컷 신 등이 강점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소녀 캐릭터의 고퀄리티 스파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플레이어의 감성적인 경험을 극대화했다. 

메타 고착을 극복하기 위한 듀얼 궁극기 시스템도 차별점이다. 각 캐릭터는 두 종류의 궁극기를 지니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상황에 따라 유리한 유형을 선택하며 자신만의 덱을 튜닝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차별화된 ‘커스텀 성장’ 시스템도 제공한다. 아카데미 콘텐츠에서 귀여운 SD 캐릭터를 보는 재미는 물론, 수업 결과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얻게 되며, 어떤 소녀를 메이트로 선택하는지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져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시키는 재미도 얻을 수 있다.

= 컴투스 제공
= 컴투스 제공

모히또게임즈 한성현 대표는 “개발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한 가지는 주인공과 미소녀 AI와의 교감”이라며, “소녀들의 일상을 살펴보고 소통할 수 있는 ‘인스타시드’ 콘텐츠로 그 교감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모션 캡쳐 기술을 활용해 캐릭터를 더욱 사람과 유사하게 사실적으로 표현했으며, 유명 게임, 애니메이션 등으로 잘 알려진 메이저 성우진이 참여해 풀보이스로 더빙, 메인 스토리에 몰입감을 높였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올해 상반기 중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후 전 세계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