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제공
= 삼성전자 제공

[이코리아]삼성전자가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개최하고, 강력한 AI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가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정의한다고 설명했다. 통화부터 메시지까지 언어의 장벽을 허무는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완전히 새로워진 검색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주목받는 AI 기능은 통화 중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기능이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서로 다른 언어로 소통하는 사용자간 전화 통화 시,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간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13개 언어이다.  

실시간 통역은 '온디바이스 AI'를 통해 이루어진다. 온디바이스 방식은 기기에 AI 칩을 장착해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는 방식으로 중앙 클라우드 서버와의 연결이 필요 없다. 또 데이터를 전송하는 과정에서 각종 데이터나 개인정보가 새어나갈 염려도 없다.또 이용자는 별도의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기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전화 앱을 통해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삼성전자 제공
= 삼성전자 제공

AI 기능은 메시지에도 적용된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기본 '문자' 앱을 포함해, 국내외 주요 모바일 메신저 앱에서 '실시간 번역' 기능을 시리즈 최초로 제공한다. 실시간 번역은 온디바이스 AI의 '삼성 키보드'를 통해 이뤄진다. 지원 언어 수는 '실시간 통역'과 동일하게 13개 언어이다.

사용자는 다른 번역 앱의 도움없이 기본 탑재된 '삼성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주요 모바일 메신저 앱에서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오타나 잘못된 표현도 손쉽게 수정할 수 있다.

메시지를 보내는 상대나 상황에 따라 문구의 톤을 적절하게 제안하는 기능도 새롭게 소개됐다. 같은 문구라도 공손한 느낌으로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경우, 소셜 미디어에 댓글을 달아야는 경우 등 사용자는 문장을 상황이나 상대방에 맞게 적절한 표현으로 손쉽게 변환할 수 있다.

갤럭시 AI는 업무나 학업의 생산성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갤럭시 S24 시리즈의 '노트 어시스트(Note Assist)'는 '삼성 노트' 앱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글이나 메모 등을 요약 정리해 주고, 회의록 형식 등 탬플릿에 맞춰 변환해 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으로 생성된 제목과 짧은 미리 보기 요약 문구가 담긴 커버도 제공해, 사용자는 본인이 저장한 메모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는 스마트폰 시대를 넘어 새로운 모바일 AI폰의 시대를 열 것"이라며, "갤럭시 AI는 사용자가 세상을 경험하는 방식을 바꾸고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구글 누리집
= 구글 누리집

한편 이날의 발표에는 구글도 참석하며 안드로이드 동맹을 과시했다. 구글은 S24를 시작으로 픽셀8 등 안드로이드 기기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새로운 기능인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공개했다.

서클 투 서치 기능은 이용자가 웹 서핑, SNS, 유튜브 등 기기를 사용하다가 궁금한 사안이나 정보 확인을 위해 검색이 필요할 경우, 검색 앱을 오갈 필요 없이 어느 화면에서나 동그라미를 그리는 것만으로 빠르게 검색을 시도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홈 버튼을 길게 누른 뒤 화면의 이미지나 단어 등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관련 검색 결과가 제공되며, 사안에 따라 '생성형 AI'가 정리한 다양한 정보의 개요가 별도로 제공돼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더한다. 궁금한 사항은 대화하듯 이어 추가로 검색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에서 궁금한 랜드마크를 발견해 이미지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하단의 창에 명칭, 장소, 역사 등을 종합한 정보 개요가 바로 제공된다. 이후 검색 창을 활용해 후속 질문을 이어가면서 '해당 도시에 방문하기 좋은 시기' 등 추가 상세 정보를 계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은 누리집에서 "휴대폰은 열정을 탐구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거나, 완벽한 선물을 구매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단순히 웃을 이유를 찾는 등 전 세계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창구이다. 무언가를 발견하거나 탐구하는 순간에 진정으로 몰입하고 있을 때, 하던 일을 멈추고 다른 앱으로 전환하여 더 많은 것을 알아보는 것은 방해가 될 수 있다."라며 "이제 서클 투 서치 기능을 통해 간단한 제스처로 동그라미, 강조 표시, 낙서, 탭 등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방식으로 궁금한 내용을 선택하고 현재 위치에서 바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 삼성전자 제공
=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S24 시리즈는 오는 31일에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19일부터 25일까지 S24 시리즈의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4+', '갤럭시 S24' 총 3개 모델로 이루어져 있으며,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색상의 자급제 모델도 출시된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에서 진행된다. 1월 19일 0시에는 삼성닷컴, 11번가, 네이버, G마켓, 티몬, 쿠팡 등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가 시작된다.

사전 구매 고객은 1월 26일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이 가능하며, 개통 후 '삼성닷컴' 앱에서 구매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 각 모델별 스펙 = 자료출처 삼성전자 누리집, 현기호 기자 정리
갤럭시 S24 시리즈 각 모델별 스펙 = 자료출처 삼성전자 누리집, 현기호 기자 정리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 256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512GB 모델로 저장 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 해주는 '더블 스토리지(Double Storage)' 혜택을 제공한다. 또 파손 보상,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 서비스로 제품을 안심하고사용할 수 있는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와 버즈 케이스 랜덤 1종'을 9만 9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 중 고객이 선택한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워치6 시리즈 10만원 할인 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50% 할인 쿠폰 ▲갤럭시 S24 시리즈 브랜드 협업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365 Basic 6개월 체험권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 3개월 구독권 및 추가 3개월 30% 할인권 ▲갤럭시 스토어 게임 성장팩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