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요기요 제공
이미지=요기요 제공

 

[이코리아] 배달앱 요기요는 지난 한 해 동안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신규 배달 인기 메뉴’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주요 배달 메뉴인 치킨, 피자, 중식 등을 제외하고 지난 1년간 가장 높은 주문 성장률을 보인 요기요 내 신규 메뉴의 주문 수를 집계했다.

지난해 요기요 고객들의 최애 배달 음식 루키 메뉴는 ‘소금빵’이 차지했다. 전년 대비 무려 2,044% 주문 수가 증가해 신규 인기 메뉴로 떠올랐다.

최근 몇 년 새 전국 유명 빵집을 찾아다니는 ‘빵지순례(빵+성지순례)’가 인기를 끌면서 배달앱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고스란히 반영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소금빵의  인기는 유명 베이커리 대표주자들의 주력상품으로도 출시되며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큰 호응을 얻어 외식업계의 새로운 ‘베이커리 트렌드’를 이끌었다.

2위와 3위는 각각 ‘삼각김밥’과 ‘편의점 도시락’이 차지했다. 고물가 속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은 편의점 음식으로 한 끼를 해결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 보인다.

포장 트렌드 역시 다소 변화가 나타났다. 배달 주문의 경우에는 버거, 떡볶이, 탕수육, 튀김 등 기존 배달 메뉴가 상위권을 차지했지만, 포장에서는 빵, 샌드위치, 토스트, 샐러드 등 가볍게 픽업하기 쉬운 메뉴가 주로 주문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몇 해 전부터MZ세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마라’는 신규 배달 인기 메뉴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이어나가고 있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