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당근알바’ 이벤트.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 ‘당근알바’ 이벤트. 사진=당근마켓

[이코리아] 당근마켓이 겨울을 맞아 ‘당근알바’ 이벤트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당근알바에서 진행되는 ‘겨울맞이 알바준비’ 이벤트는 두 가지다. 먼저, 우리 동네 알바 리스트를 확인하고 지원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당근페이 당근머니 5000원을 지급한다. 당근알바 이벤트 페이지의 ‘우리동네 인기 알바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당근알바에 방문·지원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좋은 알바 자리를 소개해도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당근알바 이벤트 페이지에서 ‘알바 자리 소개시켜주기’ 버튼을 눌러 친구에게 공유하면 총 126명을 추첨해 △1등 에어팟 맥스(1명) △2등 OTT이용권(25명) △3등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선물한다. 내가 소개한 당근 알바를 친구가 둘러보면 이벤트에 응모 완료되며, 여러 명에게 공유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당첨 결과는 내년 1월 6일 개별 안내되며, 300명에게 전달되는 당근머니 5000원은 당첨자 발표일에 지급된다. 당첨자가 당근페이 미가입자인 경우, 당첨자 발표일 기준 7일 이내에 당근페이에 가입하면 7일 후 일괄 지급된다.

당근알바는 당근마켓 ‘내 근처’에서 제공하는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다. 때문에 동네 안의 다양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일손이 필요한 동네 이웃들을 이어주고 있다. 당근마켓 서비스 초기부터 구인구직 게시판 형태로 운영해오다, 지난해 10월 ‘당근알바’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백병한 당근마켓 당근알바팀장은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구직자들이 ‘당근알바’를 통해 쉽고 빠르게 가까운 지역의 일자리에 연결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키워드

#당근마켓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