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생명
사진=하나생명

[이코리아] 하나생명은 다가오는 연말정산 시즌을 앞두고 세액공제 혜택 및 연금 준비를 위해 올해 말까지 (무)하나원큐연금저축보험을 가입하는 손님에게 네이버페이 3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생명 (무)하나원큐연금저축보험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보험료를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온라인 연금저축보험이다. 보험료를 카드로 결제하면, 각 신용카드별 포인트 적립은 물론 카드 사용실적 기준 충족에 따른 통신비 할인, 교통비 할인 등 카드 혜택을 챙길 수 있다. 또한 보험료가 매월 카드로 자동결제 되기 때문에 통장 잔고 부족으로 보험료 출금이 되지 않아 원치않게 보험이 실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때, 세액공제 혜택을 포기하지 않고도 세액공제 받지 않은 원금 등에 한 해, 수수료 없이 중도 인출이 가능한 것도 (무)하나원큐연금저축보험의 큰 특징이다.

연금저축보험은 매년 납입한 보험료의 일정 비율만큼 세액공제를 받아 연말정산시 환급을 받을 수 있어 ‘13월의 월급’ 을 준비하기에 적합하다. 관련 세법 충족시, 연금저축보험은 연 400만원 한도 내로 세금 혜택을 볼 수 있는데, 연 400만원(월 34만원)을 납입했다고 가정했을 때, 연간 근로소득이 5,500만원 이하일 경우는 16.5% 세액공제가 가능해 66만원을 환급 받을 수 있고, 5,500만원 초과일 경우 13.2% 세액공제율을 적용받아 52만8천원의 세액 공제가 가능하다. 현재,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도가 1년에 총 400만원인데 2023년부터는 600만원까지 늘어날 예정이라, 꼼꼼하게 준비 해 두면 연말정산에 큰 도움이 된다.

하나생명 디지털사업부 박재인 부장은 “똑같은 연봉을 받아도 연말정산이 누군가에게는 ‘세금 폭탄’ 이 되나 ‘13월의 월급’ 으로 준비하는 손님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며, “보험료 카드 납부로 카드 실적 혜택과 세액 공제를 꼼꼼하게 챙기고 네이버페이 3만 포인트도 돌려받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미래의 나를 위한 목돈 준비를 시작 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