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이코리아] 바디프랜드는 일회용품 없는 사내 카페, 재활용 촉진을 위한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등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18년 7월부터 바디프랜드는 사내 카페서 모든 일회용품 사용을 중단하는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사내 친환경 문화를 조성해 임직원들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ESG 경영을 주체적으로 인식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 사용 △종이 포장재•빨대 사용 △임직원 복지시설인 반찬가게 내 다회용기 제공 등 다양한 차원의 실천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바디프랜드가 캠페인 시행 이후 올 8월까지 약 50개월간 절약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은 약 60만 개에 이른다. 환경부와 산림과학원의 조사에 따르면, 이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약 13톤(13,800kg)을 줄인 것과 같은 수준이다.

한편, 올해 10개의 전시장 신규 오픈 및 9개의 전시장을 확장 이전한 바디프랜드는 가구 리사이클을 통해 폐기물을 절감하는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했다. 폐점 혹은 이전하는 전시장의 가구, 조명, 가전 등을 신규 전시장의 컨셉과 인테리어에 맞게 리디자인(Re-design)해 활용하는 업사이클링을 실천하고 있다. 버려질 수 있는 재고 품목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환경을 지키는 동시에 비용 절감 효과까지 높였다.

또한 바디프랜드는 신규 고객에게 안마의자를 무상 수거한 후 재활용 업체에 인도함으로써, 안마의자의 모든 재료(플라스틱, 고철 등)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활동을 2020년 3월부터 진행 중이다. 정부에서 인정하는 자원 재활용률 기준 80%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2020년 안마의자 11,000대(약 130만kg), 2021년 12,700대(137만kg), 2022년 상반기까지 9,000대(100만kg)를 수거해 재활용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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