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거국적 비상경제 대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재명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유가가 10년만의 최고치이다. 차 타기가 겁난다고 한다”며 “러우전쟁 장기화로 글로벌 곡물 가격도 고공행진 중이다. S&P는 글로벌 식량공급 쇼크가 내후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고 지금의 경제 상황에 대해 밝혔다. 

이 의원은 “물가, 금리, 환율이 모두 상승하는 3고 현상도 지속중이다. 스테그플레이션도 대비해야 한다. 이러한 복합위기에는 긴급하고 근본적이며 거국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경제부총리는 정책수단을 총동원하겠다며 공공역할 확대를 예고하는데, 대통령은 이럴수록 민간에 맡겨야 한다고 한다”며 “조세감면을 한다면 재벌 법인세 감면으로 양극화를 심화시킬 게 아니라 아니라 유류세 감면으로 민생을 지원하고 물가를 잡아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럴 때일수록 국가자원을 총동원하고 정파를 떠난 거국적 협력이 필요하다"며 “민생위기에 여야가 따로 없으며 진영, 노선, 계파 등 갈등적 요소는 과감히 내려놓고 오직 국민, 오직 국익이라는 관점에서 합심 협력할 때이다. 다가오는 거대한 위기를 대한민국 경제체질 전환의 기회로 만들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