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시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검찰 개혁이 후퇴하지 않도록 새 정부 출범 전까지 검찰개혁 고삐를 단단히 쥐겠다”고 말했습니다.

윤 비대위원장은 “윤석열 당선인의 검찰총장 시절 검찰개혁을 막아섰던 검사들이 인수위에 속속 합류하고 있다”며, “차기 정부 검찰정책을 설계할 인사들을 뼛속까지 검찰주의자로 채우고 있어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어 "윤 당선인의 검찰 공약 대부분이 검찰 권력을 더욱 비대하게 만드는 것이어서 국민의 여망으로 힘겹게 쌓아 올린 검찰개혁의 성과가 물거품이 되는 건 아닌지 우려가 깊다. 제왕적 대통령의 시대가 수명을 다한 것처럼, 국민 위에 군림하던 검찰 시대도 종식돼야 한다. 새 정부 출범 이전까지 검찰개혁을 완수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2차 추가경정예산안 편성에 대해서는 "코로나 피해 극복부터 챙기겠다던 약속을 2주간 방치한 점은 유감스럽지만 늦게나마 우리 당의 2차 추경 제안을 수용한 점은 다행"이라며 "방역 조치에 따른 피해를 신속하고 온전하게 보상하도록 추경 규모와 재원 조달 등 논의를 속도감 있게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온전한 손실보상을 위한 소상공인지원법 개정, 임대료 부담 경감을 위한 상가임대차보호법 개정 물론이고 한국형 PPP 제도 도입에 대해서도 얼마든지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민을 위한 일에 여와 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