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국무총리 시절 비서실장을 지낸 정운현씨(왼쪽)가 21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후보 지지를 밝혔다. (정운현씨 페이스북) 사진=뉴시스 제공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국무총리 시절 비서실장을 지낸 정운현씨(왼쪽)가 21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후보 지지를 밝혔다. (정운현씨 페이스북) 사진=뉴시스 제공

 

[이코리아] 대선을 16일 앞두고 정운현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이 윤석열 국민의 힘 후보 지지를 공개 선언했다. 정 전 실장은 이낙연 총리 재직 당시 비서실장을 지냈고, 민주당 대선 경선 때는 캠프 공보단장을 맡은 이낙계 최측근 인사다.

정 전 실장은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괴물 대통령보다는 식물 대통령을 선택하겠다"며 윤석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그는 “그간 진보진영에서 활동해왔던 사람으로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는 것이 자연스럽다”며 “그러나 이번에는 그리할 수 없는 상황이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삶과 행태도 동의하기 어렵거니와 민주당도 이제 더 이상 우리가 알았던 그 민주당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한편 이낙연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겨냥해 "김대중 ·노무현 정신을 말하는 것은 반갑고 고마운 일이지만 그 정신을 말하기 이전에 국민 앞에 설명해야 할 일이 있다"며 "국민의힘은 김대중 대통령을 몇 차례나 죽음의 고비로 내몰고, 노벨상 수상을 방해했던 과거를 먼저 사과하는 것이 순서"라고 비판했다. 

이 위원장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국민의당 유세차량 사고로 숨진 고인과 관련해 "갑자기 돌아가셨는데 유지(遺旨)를 어디서 확인하나”라고 발언해 논란이 된 데 대해선 “선거운동을 돕다 사고로 돌아가신 분에 대해 함부로 말하는 것을 보고 할 말을 잃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도 연설뿐 아니라 행동과 태도로 보여드려야 한다. 국민의 걱정과 주문에 말과 글과 행동이 걸맞은 건지 모두 되돌아보길 거듭 요구한다”며 “민주당이 (그런 태도에서) 야당보다  좋아야 한다. 그게 민주당의 자랑스러운 전통이자 자산”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민주당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위한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예결위에서 단독으로 처리한 것에 대해선 “야당을 마냥 기다릴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단독 처리를 결심했다”며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잘 안다. 우선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이 끝이 아니고, 빨리 코로나 이겨내도록 우리는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며 “(미래 준비를) 잘 하려면 경험과 역량이 필요하다. 경험과 역량이 없는 사람에게 맡길 수 없다. 이재명과 민주당은 역량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