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선거운동 일환으로 임대한 무궁화호 열차 안에서 구두를 신은 채 앞좌석에 다리를 뻗은 모습. 사진=이소영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선거운동 일환으로 임대한 무궁화호 열차 안에서 구두를 신은 채 앞좌석에 다리를 뻗은 모습. 사진=이소영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이코리아] 윤석열 국민의 힘 대선 후보의 '구둣발 사진'이 입길에 올랐다. 

앞서 윤 후보 측 이상일 상근보좌역은 13일 페이스북에 윤 후보가 탑승한 열정열차사진들을 올렸다. 윤 후보가 이 보좌역 옆좌석에 발을 올린 모습의 사진이었다. 문제는 구두를 신을 채 좌석에 발을 올린 것인데 일반인의 상식에 벗어나는 행동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사진을 본 유명인사들의 평가도 눈길을 끈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는 "나쁜 인성"이라고 비판했다. 진중권씨의 누나 진회숙씨는 "그가 지금까지 했던 모든 행동과 말 중에서 이게 제일 충격적이다"며 "선진국이면 이 사진 하나로 끝나는 것 아닌가"라고 했다. 

영국 서식스 대학교 케빈 그레이 국제관계학과 교수는 자신의 SNS에 해당 사진을 올리며 "이 자체로 공직에서 결격 사유가 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철도노조는 전국철도노동조합은 '구둣발로 증명된 민폐와 특권의 윤석열차'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냈다. 철도노조는 "윤 후보가 공공재인 열차를 자가용쯤으로 여기지 않는다면 이토록 자연스러운 쭉벌이 가능할까?"라면서 "매일 같이 열차에 오르는 철도노동자조차 구두를 신은 채로 앞 좌석에 다리를 올리는 '진상' 승객은 본 적이 없다. 인터넷 각종 커뮤니티에서조차 "합성이 아니냐"라고 반문할 만큼 대통령 후보가 한 행동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비상식적인 행동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철도노조는 "윤 후보가 구둣발을 올린 그 자리는 누군가가 앉을 좌석이고, 철도노동자에겐 매일같이 제 몸처럼 관리하는 삶의 터전"이라면서 "이번 윤 후보의 구둣발 민폐 사진은 코레일의 열차 에티켓 '나쁜 예시' 사진으로 활용하기에 더없이 좋은 자료가 될 것"이라고 비꼬았다. 

누리꾼들의 반응도 대체로 부정적이다. 누리꾼들은 “발을 올린게 문제가 아니라 구두를 신고 올린게 문제다” “다른 사람이 이용할 좌석인데 더럽다”, “창피하다”라는 의견을 보였다. 

논란이 일자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공보단은  “장시간 이동으로 인한 가벼운 다리 경련으로 참모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잠시 다리를 올렸다. 세심하지 못했던 부분 유감으로 생각한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