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 사진=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대선후보 단일화에 대해 “원래 단일화는 2등·3등 후보가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6일 이학재 국민의힘 인천시당 공동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사회로 열린 ‘준석이랑 학재랑 정권교체 토크콘서트’에서 단일화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번주 금요일(11일)이 되면 단일화란 말이 더 이상 안 나올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2등·3등 후보가 1등 한 번 이겨보겠다고 하는 게 단일화다. 그 언어를 꺼내 드는 순간, 우리는 패배자의 언어에 들어간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윤석열 후보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보수층 일각에서 ‘부정 투표’를 이유로 사전 투표 거부 운동을 거론하는 데 대해 “일부 유튜브 채널에서 사전투표를 하지 말라는 운동을 벌이고 있는데 이로 인해 과거 4% 정도 지지율 손실이 발생했다”며 “사전투표는 반드시 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이학재 인천시당 공동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대선 승리를 위해 비단 주머니가 사전에 준비됐나”라는 질문에 이 대표는 “대선 후보가 결정되기 전에 비단 주머니는 당 차원에서 실제 20개 정도 준비됐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차, AI윤석열, 유세차 앱, 호남편지 등이며, 이번 대선 뿐 아니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서 비단 주머니를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