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사진=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사진=뉴시스

 

[이코리아]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는  “야권 후보 단일화를 진행하는 건 국민에 대한 배신”이라고 밝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완주 가능성을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2일 광주KBS라디오에 출연해 ‘한달 전과 마찬가지로 지금도 여전히 야권 후보 단일화는 없다는 입장인가’라는 질문에 “네. 여전히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기존 안철수 후보가 국민과 지지자들의 정권 교체 열망에 부응해 단일화를 해봤고 양보도 해봤다. 하지만 그 결과 정권 교체가 아니라 단순한 권력 교체만 있었을 뿐이고 국민의 삶이 나아진 것은 하나도 없고 대한민국이 변화하는 것도 하나도 없는 결과였다”라고 단일화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어 “단일화를 통해서 국민과 대한민국이 더 나아지는 상황을 초래할 수 없다는 것이 경험적으로도 충분히 확인된 상황에서 단일화를 진행하는 것은 결국 국민에 대한 배신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일각에서 이재명 대선후보와 안 후보의 연대를 거론하는 데 대해선 “민주당이 연립정부라는 걸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며 “민주당의 승리를 위한 정치공학적인 제안일 뿐이고, 그런 제안은 국민과 대한민국에 어떠한 도움도 되지 않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안 후보의 지지율 정체 현상에 대해선 "3일에 개최되는 4자 토론을 계기로 네거티브 공방과 검증이 선거의 중심에서 밀려나고 안 후보의 정책과 관련해 이번 선거에서 어떤 개혁 어젠더를 살펴봐야 되는지가 관심으로 들어오면서 지지율이 다시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