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이코리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홍준표 의원의 대립이 격화하고 있다. 

갈등의 핵심은 공천 논란이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 19일 윤 후보와 비공개 회동에서 서울 종로구재보궐 지역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대구 중남구에는 이진훈 전 대구 수성구청장을 추천했다.

다음날 권영세 선대본부장은 홍준표 의원을 겨냥해 "지도자가 구태를 보이면 당원 자격도 인정받지 못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윤 후보도 "공천에 관여할 생각이 없다"며 "공관위원회에 맡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윤 후보는 최재형 전 원장과 회동하며 공천 논란에 진화에 나섰고, 최 전 원장은 "홍 의원과 종로 공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이 없다"며 "조건없이 윤 후보를 돕겠다"라고 했다. 홍 의원으로서는 수세에 몰린 형국이 된 것이다. 

홍 의원은 이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홍 의원은 21일 페이스북에  "문제의 본질은 국정운영 능력 보완 요청과 처갓집 비리 엄단 요구에 대한 불쾌감이면서 그것은 비난할 수 없으니 공천 추천을 꼬투리 삼았다"고 윤 후보를 비판했다.

이어 "윤핵관들을 앞세워 나를 구태 정치인으로 모는 것은 참으로 가증스럽다"며 "불편한 진실은 회피한다고 덮여지는 것이 아니다. 국민과 당원들은 바보가 아니다. 모처럼 좋은 분위기에서 합의된 중앙선대위 선거 캠프 참여 합의가 무산된 점에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