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나눔재단 제공
사진=CJ나눔재단 제공

 

[이코리아] CJ가 K컬처 열풍을 이어갈 넥스트 리더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특별한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아동·청소년의 ‘문화꿈지기’를 지향하며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쳐온 CJ나눔재단은 지난 한해 지원해온 K컬처 넥스트 리더들이 주도하는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를 온·오프라인 융합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는 참여 학생들이 준비한 창작 활동의 결과물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행사다. 

올해는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창작 뮤지컬과 창작 레시피, 창작곡 등 총 26개 동아리별 작품을 영상으로 제작, 온오프라인 상영회를 통해 선보인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뿐 아니라 온라인 상영회를 통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는 확장성까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금년 쇼케이스 행사는 청소년의 꿈을 지원·확산하는 멘토단 ‘대학생봉사단 서포터즈팀’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참여자 주도형’ 행사가 됐다는 평가다.

오프라인 상영회는 서울 CGV영등포에서 지난 15, 16일 양일 간 전문가 멘토들을 포함, 청소년과 대학생 봉사단 등 약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온라인 상영회는 이달 22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관람 가능하다. 

CJ나눔재단은 응원과 격려의 댓글을 통해 봉사를 실천하는 ‘선플봉사 캠페인’도 연계하여 청소년 창작품을 널리 알리는 한편, 관객의 능동적이고 선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프로그램은 문화를 사랑하는 청소년들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교육과 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교육사업이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방송·영화·음악·공연·요리·패션뷰티 등 6개 분야에서 다양한 창작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각 문화 분야 최고 권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스터 멘토단’, CJ 주요 계열사 임직원과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 기업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단’, 분야별 전공 대학생을 주축으로 구성된 ‘대학생 봉사단’이 함께 해 청소년들의 문화창작을 지원하고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지난해 청소년 문화동아리로 2,000명의 청소년이 함께 참여했다.

한편, 지난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은 아동·청소년의 ‘문화꿈지기’로서 성장 단계별 문화 교육과 꿈 실현의 기회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동·청소년이 어릴 때부터 다양한 문화 창작 경험으로 미래 인재의 중요 역량인 창의력, 융·복합적 사고력, 인성 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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