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상태바
전북은행,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 임해원 기자
  • 승인 2021.07.2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지난 21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승인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금융기관 등에 흩어진 개인 신용정보를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로, 고객 개인의 재무·소비 상황을 분석하여 맞춤형 자문·자산관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금융비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사업이다. 

전북은행은 올해 안으로 모바일 뱅킹을 통해 고객의 자산, 부채, 소비를 한 눈에 보여주고, 고객의 금융 현황을 진단, 분석, 예측하여 고객 자산 증대를 위한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북은행은 지역화폐와 마이데이터를 결합해 고객에게는 지역상권의 최적 혜택을 소개하고 지역화폐를 연계한 충전과 결제 기능까지 제공하는 ‘우리 동네 최적 혜택 길잡이’, 고객이 신청할 수 있는 각종 정책지원금을 분석하고 추천해주는 ‘정책지원금 알림기능’ 등 지역밀착형 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북은행 박종춘 부행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지역민과 소상공인, 지자체를 아우를 수 있는 포용과 상생의 금융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고객의 금융생활 전반에 가치를 전하는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