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협중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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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태블릿PC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금융 상담과 금융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찾아가는 서비스 ‘신협 스마트 온’서비스를 10일 출시했다.

‘신협 스마트 온’ 서비스를 신청한 조합원에게는 신협 직원이 직접 찾아가 원하는 장소에서 태블릿PC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이후 다중시설인 영업점 방문을 꺼리는 언택트 수요와 대면 맞춤 금융서비스를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서비스다. 신협은 전면 시행에 앞서 지난 7월부터 대전, 충남지역 신협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실시했으며, 오는 10일부터 전국 400여 개 이상 신협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협의 이용자들은 ‘신협 스마트 온’을 통해 1:1 맞춤 금융상담 서비스부터 ▲예금상품 가입 ▲입출금 및 송금 ▲대출금 상담 및 상환 ▲각종 금융정보 조회 업무 등 창구를 방문해야만 가능했던 다양한 금융거래 서비스를 원하는 장소에서 받을 수 있다.

특히, 상호금융권 최초로 ‘찾아가는 조합원 가입서비스’가 가능하며, 간편 심사를 통한 대출상담, 대출계산기, LTV한도조회, 대출상환 등의 업무도 '원스탑(One-stop)'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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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직원이 조합원을 방문해 태블릿PC로 '신협 스마트 온'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사진=신협중앙회

이번 서비스는 ▲바쁜 일상으로 영업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과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비롯한 전통시장 상인 ▲인터넷과 비대면 거래가 익숙하지 않는 디지털 취약 계층 ▲‘나만의 맞춤 금융상담’을 원하는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회원 신협 또한 영업채널의 다변화와 간소화된 절차로 업무 효율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전국 신협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협중앙회 염성규 IT경영부문장은 “신협 스마트 온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영업점이 아닌 외부에서도 조합원 및 금융상품 가입과 금융상담이 가능한 상호금융권 최초의 플랫폼”이라며, “편리함과 함께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를 적용한 보안성 강화로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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