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최근 가전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를 확대 배치할 방침이다.<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가전 매장 대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킨텍스점에 문을 연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를 목동점, 판교점 등에 잇달아 매장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 신촌점과 미아점에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는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가전 제품들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체험형 매장을 말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과 미아점에 들어서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의 영업면적은 각각 357㎡(108평)·347㎡(105평)이다. 매장은 ▲IT·모바일 존 ▲프리미엄 TV존 ▲건강관리 존 ▲빌트인 존 ▲주방·생활가전 존으로 구성된다.

또한 이 매장은 거실·주방 등 유형별로 나눠 가전 제품을 배치해 보여주는 쇼룸 형태로 운영된다. 고객 상담 공간도 확대하고 근무 인원도 늘려,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도 강화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를 확대하게 된 이유로 백화점에서 가전 제품을 찾는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실제 최근 3년 간(2016~2018년) 약 20%, 올해도(1/1~5/29) 22% 증가할 정도로 가전 제품은 백화점의 핵심 상품군으로 떠오른 상태다.

현대백화점은 하반기에도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 매장을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TV·냉장고·세탁기 등 필수 가전부터 건조기·의류관리기·무선청소기 등 새로운 제품들이 필수 가전으로 떠오르면서 가전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며 “‘삼성 프리미엄 스토어’ 같은 대형 전문 가전 매장으로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