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고객 만족을 최일선에서 책임지는 글로벌 정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정비 실력을 겨뤘다.

현대자동차㈜는 21일~25일 현대차 천안 정비연수원에서 해외 우수 정비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제 10회 현대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10th Hyundai World Skill Olympics)’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세계 54개국의 우수 정비사 87명과 대회 참관인 등 총 145명이 참가해 최고의 정비 기술력을 겨루고 각국의 자동차 정비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대차는 ▲엔진, 전기, 샤시, ATM, 단품 등에 대한 실기 평가와 ▲ 정비기술 이론 필기 평가 등 총 6개 부문에 대한 고장 진단 및 정비 능력을 평가했으며, 종합 점수 순으로 금상, 은상, 동상 각 종목별 1위를 선정해 총 3명의 입상자에게 상금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또한 25일 서울 양재동 소재 현대자동차 본사에서는 관계자 및 대회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거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미국의 제이슨 에멀슨(Jason Emerson)씨는 "세계 각국의 뛰어난 정비 기술자들과 능력을 겨루어 종합 우승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글로벌 브랜드인 현대자동차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것에 매우 자부심을 느끼며, 현장에서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감동을 전달하는 으뜸 정비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도 대회 참가자들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과 현대체철 당진공장을 방문해 대표 세단인 쏘나타와 그랜저의 생산 과정을 살펴보는 기회를 가졌으며,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제 10회로 지난 20년에 걸쳐 총 555명의 최우수 정비사들이 최상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실력을 겨루고, 자기 발전의 의지를 다지는 해외서비스의 발전적 역사를 보여준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일선에서 책임지는 해외 정비사들의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 및 고객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995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전세계 현대차 정비사들의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고 현대차의 세계적 위상 및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이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2년 마다 국내에서 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 외에도 지역별 해외정비 교육센터, 사이버 정비교육시스템, 글로벌 원격진단 서비스 세미나 운영 등을 통해 우수한 정비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는 등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