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 작가 페이스북 갈무리

[이코리아] 공지영 작가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배우 김부선을 둘러싼, 이른바 ‘여배우 스캔들’에 대해 입을 열었다.

공지영 작가는 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와 관련해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해당 글에서 2년 전 주진우 기자와 이재명 후보와 김부선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공 작가는 “주 기자가 ‘김부선 문제 때문에 요즘 골머리를 앓았는데 다 해결됐다. 겨우 막았다’하는 이야기를 했다. 저는 얼핏 보고 들은 게 있어서 ‘그게 사실이야?’ 하니까 주진우 기자가 ‘우리가 막고 있어’하고 대답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솔직히 조금은 실망스러웠다. 주진우 기자는 ‘이재명 너무 기대하지마’ 이런 뉘앙스였다. 잠시 후 보란 듯이 김부선씨에게 전화가 왔고 주 기자가 무슨 통화를 하는데 누나처럼 다정하게 민원을 해결해주는 것 같았다”며 최근 문제가 된 ‘주진우-김부선 녹취파일’에 대해 언급했다.

공 작가는 “요즘 하도 시끄러워 오랜만에 SNS에 들어갔다가 이재명 시장 이야기를 읽었다. 심증은 갔지만 제가 끼어들 필요 없는 일이다라고 생각했다. 그러다가 주기자와 김부선씨로 추정되는 사람의 녹취록을 들었다. 그때 그 이야기가 이 이야기였구나 싶었다. 사안이 좀 심각하다 느꼈다”고 말했다.

공지영은 “김부선씨 한 번도 본 적 없지만 그래도 내가 보고 들은 게 있는데 그냥 침묵하는 것은 비겁하다고 생각했다”고 공개한 이유를 전했다.

공지영은 “약한 여자 하나 바보 만들며 하는 정치는 알고 싶지 않다. 김부선 씨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힘내십시오”라고 말하며 김부선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