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폭언·폭행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명희 전 일우재단 이사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면서 이에 대한 비난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5일 청와대 청원게시판에는 이씨의 구속을 촉구하는 청원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청원인들은 “이명희 구속 기각이 말이 됩니까?”, “한진 재벌가 이명희를 기각시킨 판사는 당장 사퇴하라”, "유전무죄 무전 유죄" 등을 주장하고 있다.

청와대 청원 게시판뿐만 아니라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도 이씨 영장 기각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가득했다.
네티즌들은 “유전무죄 무전유죄는 대한민국 사법부의 법리 판단의 최우선 순위”, “사람에 따라 법적용이 다르다는 걸 대한민국 국민들은 똑똑히 보고 있다”, “아무개 의원의 뺨 한 대는 구속이고 재벌 사모님은 무슨 짓을 해도 기각이냐” 등 불만을 쏟아냈다.

박범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4일 “범죄혐의 일부의 사실관계 및 법리에 관해 다툼의 여지가 있고 피해자들과 합의한 시점과 경위, 내용 등에 비추어 피의자가 합의를 통해 범죄사실에 관한 증거인멸을 시도했다고 볼 수 없다”면서 이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한편 영장실질 심사를 마친 후 대기하고 있던 이명희씨는 소감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는 말을 남기고 서둘러 자리를 빠져나갔다. 이씨에 대한 영장이 기각됨에 따라 조현민 조현아 등 한진그룹 총수 일가는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