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김윤규 청년장사꾼 공동대표, 최석진 BC카드 상무, 김연석 청년장사꾼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비씨카드)

[이코리아] =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서준희)는 11개 회원사와 공동으로 청년 상권 활성화 지원 및 팁 결제 문화 확산을 위해 'BC 스트리트 박스(Street Box)'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BC 스트리트 박스'는 오프라인에서 교통카드처럼 단말기에 터치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금액을 결제할 수 있는 모금용 결제 단말기로, 지난해 전국 각지에서 열린 4번의 거리공연에서 이 단말기를 통해 모금된 관람료 전액을 청년 예술가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이번 'BC 스트리트 박스' 캠페인은 서울 용산 인근에 위치한 열정도 골목에서 진행된다.

열정도 골목은 서울 용산의 낡은 공장지대에 위치한 신흥상권으로, 지난 2014년 폐업한 인쇄소 부지 6곳을 청년들이 한꺼번에 임차해 음식점 등을 열면서 유명해졌다.

BC카드는 열정도 내 5곳의 가맹점에 'BC 스트리트 박스'를 설치해 고객들이 종업원에게 손쉽게 팁을 전달(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버스킹 공연 시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결제된 금액은 청년 가맹점과 아티스트에게 전액 전달된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열정도 내 청년 가맹점에서 BC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1일 1회, 일 최대 5000원까지 7%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BC카드 최석진 상무는 "BC 스트리트 박스가 청년 창업가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었으면 한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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