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규 산업연구원장(왼쪽)과 원기찬 삼성카드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카드)

[이코리아] = 삼성카드(대표이사 사장 원기찬)와 산업연구원(원장 유병규)은 세종시 국책연구단지에 위치한 산업연구원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산업 동향 분석 및 미래 신성장 산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산업연구원 유병규 원장, 삼성카드 원기찬 대표이사 사장, 이두석 마케팅실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미래 산업별 소비패턴 분석 ▲소비 데이터를 활용한 경기변동 예측 모델 개발 ▲미래 신성장 분야 발굴 등에 대해 연구하고 그 결과를 상호 활용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원기찬 삼성카드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국가 정책 연구 개발에 활용한다는 측면과 함께 삼성카드의 중장기적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병규 산업연구원장은 "카드사의 빅데이터는 소비의 흐름과 특징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데이터로 산업연구에 활용가치가 높다"며 "국내 최고 수준인 삼성카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통해 미시적 소비동향 분석 및 미래 유망 신산업 발굴 등 산업 전반의 혁신과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