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장터 개막식 풍경. (사진=서울시)

[이코리아] =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전국 123개 시·군이 인증한 명품 농수특산물 2000여 품목이  자리에 모이는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2016 추석절 농수산물 직거래 서울장터'는 오는 7~11일 5일간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는 이상고온으로 배추가격이 폭등해 서민 물가 안정을 위해 장터기간 동안 시중 판매가의 약 50% 가격으로 배추를 판매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2016 추석절 농수산물 직거래 서울장터'는 올해로 8회를 맞이하며 서울광장을 찾는 누구나 전국의 우수한 명품 농수특산물을 시중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생산농가에는 경제적 도움이 되는 직거래 장터로 단일행사로는 전국 최대 규모이다.

직거래 장터는 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서울광장 인근 직장인들을 위해 오는 9일에는 밤 10시까지 야간장터를 운영한다. 운영기간 동안 4대의 특장차를 서울광장에 배치, 각 시·도 대표 축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모든 판매부스에서 신용카드로 농수특산물 구입이 가능하도록 하고 구입한 물건을 바로 배송할 수 있는 택배서비스를 운영한다.

장터 운영기간 동안 서울광장에서는 옛 장터를 재현한 초가부스와 옛 주막이 운영되며 서울광장 무대에서는 서울시민들이 참여하는 장터 노래자랑, 줄타기 공연, 제수용품 깜짝 경매, 각설이 타령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행사 첫날인 오는 7일 오후 4시 서울광장 메인무대에서는 류경기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비롯해 서울시의회 의원, 농·어민 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하는 개막식이 진행된다.

이번 직거래 장터의 현장은 '2016 서울장터 카페'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김선순 서울시 경제진흥본부 창조경제기획관은 "추석을 앞두고 높은 물가로 인한 시민의 시름을 덜고 생산농가에 실질적 소득을 보장해주기 위해 이번 장터를 마련했다"며 "카드 결제, 택배 서비스 등 편리하게 전국 각지의 명품 농수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고 발전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