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세계대회 행사장 안에 마련된 KEB하나은행의 환전센터. (사진=KEB하나은행)

[이코리아]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5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2016 Rotary International Convention)'에 후원하고, 행사장 내에서 외화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행사 기간 중 ▲일산 킨텍스 행사장에 총 5개의 환전센터를 운영하며 ▲해외카드로 현금 인출이 가능하도록 이동식 점포인 '움직이는 KEB하나은행'에서 '글로벌 ATM(현금자동입출금기)'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에서 열린 이번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는 160여 개국 5만여 명의 로타리 회원들이 참가하며 그 중 외국인이 2만5000명 이상 방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MICE(국제회의, 포상관광, 컨벤션, 전시회) 행사다.

한편 '국제로타리 세계대회'는 세계 최대 자원봉사단체인 미국의 '국제로타리(Rotary International)'가 회원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국제적인 컨벤션 행사이며 한국에서 개최된 것은 이번이 두번째로 지난 1989년에 제80차 세계대회가 한국에서 개최된 바 있다.

KEB하나은행 외환사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적으로 큰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마이스(MICE) 산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며 "꾸준히 노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국환 전문은행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