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암 환아들에게 '책 읽어주는 니베아' 전개

홈플러스는 니베아와 함께 소아암 환아들을 위해 '책 읽어주는 니베아'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이코리아] =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24일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니베아와 함께 '책 읽어주는 니베아'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책 읽어주는 니베아'는 홈플러스 e파란재단과 니베아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오랜 항암치료로 인해 학교나 유치원에서 정규 교육을 받을 수 없는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독서를 통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이 독서, 음악, 미술 통합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환아들이 학습 기회를 갖고, 또래와 어울리는 시간을 가지면서 사회성과 자신감 배양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립암센터 어린이병원학교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소속 환아 30명은 총 16주에 걸쳐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지난 14일에는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이 국립암센터에서 열렸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바이어스도르프 지민주 이사, 홈플러스 김인숙 사회공헌본부장, 국립암센터 박현진 소아암센터장,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천친욱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김인숙 본부장은 "상시 이용 가능한 도서관을 마련하고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환아의 건강한 성장을 기대한다"면서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