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에너지가 진행하고 있는 교육 기부 캠페인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 (사진=SK에너지 제공)

【서울=이코리아】 =  SK에너지(대표 김준)는 17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업 대표로 교육부 장관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에는 김재춘 교육부 차관, 조은기 SK에너지 CR전략실장을 포함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업, 공공기관, 동아리 등 총 55개 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

SK에너지는 지난해 5월부터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에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에너지 교육기부를 진행 중이다.

또, 대교 TV 등 어린이 채널(에너지대장 '엔크', 에너지 낭비 몬스터 '줄줄', '펑펑' 등)을 활용해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애니메이션도 방영하고 있다.

SK에너지 조은기 CR전략실장은 "지구 온난화, 전력난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자 에너지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다"면서 "어린시절의 인식과 습관이 평생 가는 만큼 앞으로도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 조기 교육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K에너지는 올해부터 한국에너지공단과 손잡고 에너지 진로체험교육 ‘에너지 투모로우’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들에 에너지의 소중함,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일깨우는 한편, 에너지체험관 및 기업 사업장을 활용한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