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현대백화점그룹이 와인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들면서 롯데, 신세계 등 이른바 ‘유통 빅3’의 와인 전쟁은 본격화됐다. 급성장한 국내 와인시장에서 그야말로 서로가 여러모로 최고의 맞수가 된 셈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와인 수입유통 계열사인 비노에이치를 통해 와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비노에이치는 프랑스 부르고뉴, 이탈리아 토스카나 등 유럽 와이너리 10여곳과 와인 100여종에 대한 수입 계약을 맺고 와인 사업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유기농 와인을 수입해 국내에 유통하고 와인 복합
[이코리아] 최근 다수 증권사가 신세계의 투자의견으로 ‘매수’를 설정했음에도 목표가를 하향조정했다.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킬 전망이나 크로스보더이커머스(Cross-border ecommerce)들의 직구 서비스가 면세점·백화점의 명품 사업을 위협할 거란 우려가 있어서다. 크로스보더이커머스는 흔히 말하는 '직구'와 '역직구' 전자상거래를 포괄하는 단어다. 29일 SK증권은 신세계 목표주가를 업계 리포트 중 가장 낮은 가격인 39만원에서 32만원으로 18% 하향 조정했다. SK증권 유승우 연구원은 “11번가와 아마존
국토교통부는 화성국제테마파크 조성과 관련해 4월 16일 사업협약을 체결해 본 궤도에 오를 전망이라고 밝혔다.화성 국제테마파크 사업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신외리, 문호리 일원 약 316만㎡에 복합리조트형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10여 년 전부터 글로벌 테마파크를 건설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2012년에는 사업자 선정과정에서, 2017년에는 사업협약 단계에서 무산된 경험이 있다. 이후, 2018년 2월 경제장관회의, 2018년 11월 사업자 공모 등을 거쳐 지속적으로 협의한 결과 사업추진 최초로 협약 체결까지 이르게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