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놀자가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김봉수 기자 kbs@ekoreanews.co.kr

【서울=이코리아】김봉수 기자 = 놀이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지난 2일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야놀자' 그룹 전 직원과 야놀자 회원, 외부 귀빈 등 약 7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야놀자의 지난 10년을 돌이켜보고 앞으로 야놀자 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리스타트 선포식이 열렸다.

아울러 야놀자의 10년을 모티브로 한 샌드아트 축하공연과 야놀자의 성장과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뮤지엄 콘셉트가 한데 어우러졌다.

야놀자는 지난 2005년 3월1일 창립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모텔투어'라는 작은 커뮤니티에서 시작한 사업이 현재는 연 매출 200억에 달하며, 누적 회원만 260만명이다.

모바일 앱 설치 수만 봐도 500만건을 웃돈다. 야놀자의 성장한 배경에는 2100여개의 모텔 제휴점과 1400여개의 펜션 제휴점이 뒷받침한다.

▲ 지난 2일 열린 야놀자 창립 10주년 기념행사에서 야놀자 이수진 대표가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봉수 기자 kbs@ekoreanews.co.kr

지난 10년간의 성장은 버리고, 새롭게 다시 시작하겠다는 야놀자의 의지가 담긴 리스타트 선포식은 야놀자 임직원이 자기 주체성을 갖고 숙박산업의 현대화와 양지화에 적극적으로 개입해 여행과 놀이가 더해진 건강한 여가문화를 만들겠다는 취지다.

야놀자 이수진 대표는 선포식에서 "야놀자의 지난 10년은 오로지 스스로 지켜온 것이 아니라 다 같이했다는 것에 대한 뜻을 잊지 않았으면 한다"며 "혼자서는 힘들어도 함께하는 야놀자라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지금까지 성장은 과감히 버리고, 모든 상황을 총동원해 지금부터의 성장이 우리의 미래 가치를 줄 수 있다는 일념으로 숙박산업을 현대화하는데 사활을 걸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 10년간 매년 두 배에 가까운 매출 증가를 이뤄내며 그간 모텔시장에 없던 파티룸 문화 등 숙박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여행, 데이트, 펜션, 당일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여가 문화 콘텐츠를 발행함으로써 20대와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kbs@ekorea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