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락했다고 심재철 원내대표가 24일 밝혔다. 이를 두고 통합당 내부에서는 찬반 의견이 엇갈리고 있어 진통이 예상된다.

심 원내대표는 24일 최고위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총선 이후 당의 진로와 관련해 최고위와 당내 의견 수렴 결과, 김종인에게 당 비대위원장을 맡아달라는 공식 요청이 있었고, 김 전 위원장이 이를 수락했다"고 말했다.

이에 기자들이 “김종인 전 위원장이 언제 수락했느냐” “수락 조건이 뭐냐”고 묻자 심 원내대표는 “직접 만났다. 수락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비대위 활동 기간이 어디까지냐는 질문에는 "비상상황이 종료된 후 소집된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와 최고위원이 선출된 때까지다"며 "전국위를 4월 28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통합당 내에선 반대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조경태 최고위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김종인 비대위 체제를 강행하려고 8월 전대 당헌을 고치겠다는 것인데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전국위를 28일 개최하겠다는 것도 혼란만 일으킬 수 있다.“고 비판했다. 심재철 원내대표가 일방적으로 ‘김종인 비대위 체제’를 밀어붙여서는 안되고 당선자 대회를 열어 충분히 의견을 나눈 후 결정해야 한다는 주장인 것이다. 

이에 따라 김종인 비대위 체제는 겉으로는 수락한 형태이지만 비대위원장의 권한 등을 둘러싸고 충돌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