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 (사진=성남시)

[이코리아] = 이재명 성남시장은 6일 자신의 SNS에 "대한민국의 '혁명적 변화'를 위해 요구되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사실상 대선 출마 의사를 전한 것이라는 관측이다.

이날 이 시장은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광주를 떠나며…대한민국의 '혁명적 변화'를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광주민주항쟁을 '혁명적 변화의 시작'이라 정의하며 "기회와 부와 권력과 정보를 독점한 세력에 의해 철저히 불공정하고 불평등해진 대한민국. 지금 국민은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희망이 살아있는 미래를 위해 우리사회의 '혁명적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연하지만 포기하고 있는 많은 일들, 더 이상 기대하지 않고 있는 절박한 의제들, 어느 순간부터 불가능하다고 치부하고 접어버린 과제들. 우리 정치가 해야 할 일은 바로 여기에 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진정한 안보와 평화를 위해 국방의 효율화를 이야기해야 하며 국민 모두의 공평한 경제를 위해 재벌 독점 구조와 산업체계를 뒤집어야 한다"라며 조세부담 정상화 실현과 기본소득 도입 검토 등도 언급했다.

아울러 이재명 시장은 "적당한 흥정보다 용기와 치열한 결단이 필요하다"며 "대한민국의 '혁명적 변화'를 위해 저에게 요구되는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명 성남시장이 SNS에 올린 글 전문. (사진=SNS 캡처)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