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지난 10일 인도 뭄바이에서 인도 진출 교두보 확보를 위해 인도 정부 소유 최대 상업은행인 SBI(State Bank of India)와 코리아 데스크(Korea Desk) 설치 등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SBI 내 '코리아 데스크' 설치를 비롯해 신디케이티드론, PF, 무역금융 및 파생상품 등의 업무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SBI는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인도 최대 은행으로 신디케이티드론 주선 10년 연속 인도 1위, 2015년 PF 주선 세계 4위(인도 1위)를 기록하는 등 인도 금융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SBI 내 '코리아 데스크' 개설을 통해 인도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 인도에 진출한 한국기업에 대한 지원과 현지 우량기업과의 거래 등을 확대함으로써 아시아 성장지역 CIB(Corporate & Investment Banking) 벨트 내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올해 국내기업의 해외 수주 지원자금으로 17억 달러를 지원키로 하는 등 이동걸 회장 취임 이후 해외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번 인도 SBI 내 대한민국 데스크 설치 또한 이동걸 회장의 '글로벌 KDB'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