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은 비대면계좌개설이 가능한 모바일앱 'KB착한뱅킹'을 오는 8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KB저축은행)

[이코리아] = KB저축은행(대표이사 김영만)이 스마트금융서비스인 'KB착한뱅킹'을 오는 8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KB착한뱅킹'은 비대면계좌개설과 KB저축은행의 모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앱이다.

KB저축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일 'KB착한뱅킹'은 비대면계좌개설을 본인명의 휴대폰에서만 가능토록 해 공인인증서 도용으로 인한 예금편취, 대포통장 개설 등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보안 수준을 높였으며 비대면계좌개설 과정에 'ARS를 활용한 피싱방지' 서비스도 추가했다.

또한 이 앱에 포함된 스크래핑서비스로 착한대출을 이용하면 공인인증서 인증만으로 번거로운 서류 제출 없이 신청부터 수령까지 30분이내로 대출 진행이 가능해 고객 편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KB저축은행의 영업망은 그동안 서울·인천·경기지역으로 제한이 있었으나 'KB착한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면 예금, 대출, 계좌개설은 물론 이를 이용하기 위한 수단인 인터넷뱅킹 신규까지 가능하게 된다.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본인확인 ▲신분증 촬영 ▲휴대폰 본인확인 ▲지정계좌 소액입금 순으로 진행되며 은행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KB저축은행과 거래가 없는 고객도 'KB착한뱅킹'을 이용하면 영업점 방문이나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예금 가입은 물론 10%대의 중금리상품인 KB착한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 출범 예정인 인터넷전문은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기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 전용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