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사진=KEB하나은행)

[이코리아]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새로운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와 안정적인 투자자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동산 투자자문업에 신규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금번 투자자문업 진출은 기존의 금융(PB)서비스와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저금리, 저성장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투자방안 중 하나로서 '종합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를 VIP 손님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1년 세무사와 변호사로 구성된 '상속증여센터'를 오픈한 이후 각종 세무 및 법률 상담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이번 '부동산자문센터' 내 부동산전문가와 감정평가사의 전문성을 더해 차별화된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부동산자문센터는 부동산의 ▲개발 타당성분석 ▲매각 가치분석 ▲매입 타당성분석 ▲최유효이용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KEB하나은행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미국, 캐나다, 영국, 일본,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등 24개국 138개 해외 네트워크와 연계해 해외거주 교포 및 외국인에게도 부동산 투자자문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투자자문서비스를 통해 부동산의 개발 및 매입·매각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를 사전에 해결하는 동시에 다양한 절세방안을 제안 받을 수 있으며 복잡하고 까다로운 매매계약서 검토를 통해 안전한 거래를 도모하는 등 한 차원 높은 부동산 투자자문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게 KEB하나은행의 설명이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투자자문업 진출을 계기로 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PB서비스, 전문가인력과 해외네트워크 등 다양한 강점들을 활용해 고객의 자산 가치 증식을 위한 신뢰받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