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젊은 층과의 소통, 공감을 위해 'GREAT 루키 프로젝트 2016'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신한카드)

[이코리아] =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GREAT 루키 프로젝트 2016'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GREAT(그레이트) 루키 프로젝트는 꿈을 펼치고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신한카드가 기획한 인디밴드 육성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다.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2016'은 오는 23일 네이버뮤직을 통한 인디밴드의 오디션 응모로 첫발을 내디딘다. 이후 네티즌 투표, 청중 평가단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한 온라인 예선과 무대 예선, 결선을 거쳐 최종 3개 팀을 오는 7월 중순 선발한다.

3개 팀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금이 수여되고, 국내외 유명 락그룹이 출연하는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신한카드 스테이지에서 공연하는 기회도 갖는다.

또한 신한카드는 GREAT 루키 프로젝트를 통해 인디 뮤지션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신한카드 고객들에게는 프로젝트 기간 중 SNS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 체험과 공감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본격적인 오디션에 앞서 열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오프닝 콘서트를 오는 7일 홍대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개최한다. 유명 인디밴드 '칵스(THE KOXX)', '두번째 스무살', '잔나비' 등이 출연한다.

특히 '신한카드 GREAT 루키 2015'에서 우승한 'MAAN'이 무대에 올라 도전팀에서 출연팀으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336팀의 뮤지션이 응모하고 3만여 명의 네티즌 투표, 5만여 명의 관객 현장 관람으로 화제를 모은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를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의 기업 주최 콘서트는 유명 대형가수 위주인 데 비해 신한카드는 인디 문화에 대한 지원을 기반으로 고객의 직접 참여와 소통을 중심으로 하는 문화마케팅 프로젝트라는 점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