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이 월세를 대신 내주는 월세지원제도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직방)

[이코리아] = 주거정보 플랫폼 '직방'이 매월 이용자 6명의 월세를 대신 내준다. 이 가운데 1명에게는 1년치 월세를 한번에 전한다.

㈜직방(대표 안성우)은 이용자들에게 월세를 내주는 '월세지원제도'의 지원 내용을 대폭 강화하고 연중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월세지원제도는 직방이 지난해 4월부터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이벤트에서 시작됐다. 직방을 통해 방 계약까지 완료한 이용자가 후기를 남기고 응모하면 월세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참여 방법은 직방을 이용해 방을 계약한 후 페이스북, 블로그 등 자신의 SNS 채널에 후기를 작성하고 직방 앱 내 월세지원제도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직방을 통해 집을 구한 경우 계약 기간이 남아 있다면 참여할 수 있다.

직방은 월세지원제도에 따라 매월 1년치 월세를 받을 이용자 1명과 한 달치 월세를 지원받을 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백화점상품권, 선착순 100명에게는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달 월세지원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7일이다.

직방 김필준 마케팅이사(CMO)는 "월세에 대한 부담을 크게 느끼는 '렌트 푸어'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월세지원제도는 '살아갈 곳을 찾는 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는 가치를 지향하는 직방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