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씨티 사전신청서비스'에 종이신청서가 필요 없는 전자문서 프로세스를 적용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씨티은행)

29일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씨티 사전신청서비스'에 종이신청서가 필요 없는 전자문서 프로세스를 적용해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시행된 씨티 사전신청서비스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기 전에 PC나 스마트폰 등을 통해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영업점에 방문해 간단한 본인 확인만으로 계좌개설과 카드발급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앞으로 씨티 사전신청서비스에 페이퍼리스(paperless) 방식이 도입되어 종이신청서가 전자문서로 대체된다. 고객은 창구에 있는 디지털 태블릿을 이용해 미리 입력한 정보를 확인한 후 전자펜으로 서명하면 된다.

사전신청서비스를 이용하면 신분증 제시 후 신청서에 서명만 하면 금융 상품을 수령할 수 있어 기존에 30분 가량 걸리던 개설 시간이 대폭 줄어든다는 게 씨티은행의 설명이다.

한국씨티은행 디지털뱅킹부 김민권 부장은 "고객의 놀라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씨티 사전신청서비스에 페이퍼리스 방식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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