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하나금융,'하나멤버스' 출시…"흩어진 포인트 '하나'로 모으세요"
  • 최동희 기자
  • 승인 2015.10.14 09:48
  • 댓글 0
13일 오전 KEB하나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왼쪽에서 네번째)이 그룹 관계사 CEO들과 '하나멤버스' 출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모든 금융거래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멤버스는 통장이나 카드 등 별도의 금융상품 가입 없이도 14세 이상 국민은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최소한의 정보 입력만으로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머니(Money)'는 전용 앱 초기 화면의 모으기 메뉴를 통해 주유소, 백화점, 마트, 극장, 외식·편의점 등에서 적립되는 OK캐쉬백, SSG Money(신세계포인트)의 제휴 포인트를 간편하게 모아 하나머니와 합산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하나금융은 이러한 포인트 교환 제휴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멤버십 포인트 사용처가 일부 제휴 가맹점에 제한되었다면 하나머니는 전국 230만여개의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초기 화면의 쓰기 메뉴를 통해 현금지급기(ATM)에서 출금하거나 본인계좌로 입금할 수 있으며 예금, 대출이자, 환전, 자동이체, 카드 결제 등에 이르는 모든 금융거래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30일 시행되는 계좌이동제를 대비한 전용 금융상품으로 출시한 '하나멤버스 주거래 우대적금'은 계약기간 1년제로 개인과 개인사업자가 매월 50만원 한도 내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하나멤버스 1Q 신용·체크카드'는 카드 사용만으로 신용카드의 경우 월 최대 5만 하나머니를, 체크카드는 월 최대 5000머니의 적립이 가능하다. 신용카드 결제계좌를 KEB하나은행 계좌로 지정시 커피빈, 스타벅스에서 월 1회 4000원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하나멤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멤버십 가입 시 1000머니를 제공하며 하나멤버스를 추천하고 추천 받은 고객이 가입 시 500머니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친구 추천왕 등에게 최고 300만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멤버십 가입고객 대상으로 경품 추첨 행사와 CGV영화관에서 1000머니로 CGV싱글팩 구매, 제휴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 시 하나머니 11% 추가제공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은 "하나멤버스는 기존 정보통신기술 기업이나 유통업체들이 주로 제공하던 멤버십 서비스를 금융권에 최초로 도입한 핀테크의 성공적 사례"라며 "제휴 포인트 합산, 포인트의 즉시 현금화 등 하나금융그룹만의 새로운 생각이 가득한 만큼 많이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최동희 기자  t578@ekorea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뉴스
마스크 벗은 진주 살해범 “나도 억울하다”
마스크 벗은 진주 살해범 “나도 억울하다”
게임업계 글로벌 매출 Top 25, 한국업체 3곳  랭크
게임업계 글로벌 매출 Top 25, 한국업체 3곳 랭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