香港新开两家爱茉莉专卖店

▲ 香港两家韩国爱茉莉分店开张

12月1日消息,韩国爱茉莉化妆品公司旗下 Harbour City、IFC Mall,于11月在香港 Lane Crawford 百货商店正式开张。

香港化妆品市场销售规模可达年均10亿,在亚洲首屈一指。

爱茉莉公司表示:“在专卖店开业的同时,几款代表性产品受到香港消费者的热情欢迎,销售量有望突破预测”。

另一方面,爱茉莉公司2002年以同名品牌AP进军日本,结果因效益不佳最近从日本市场撤回。其本土市场份额也在不断缩小。

最近,爱茉莉在中断了东华免税店AP化妆品销售以后,相继关闭了乐天免税店的蝉室和贸易中心分店、新罗免税店济州分店、新世界免税店等6家分店。

아모레퍼시픽은 지난달 홍콩의 레인 크로포드(Lane Crawford) 백화점 하버 시티(Harbour City)점과 IFC몰(IFC Mall)점에 각각 매장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홍콩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연간 10억 달러로 아시아 지역에서는 가장 크다.

아모레퍼시픽은 "매장 오픈과 동시에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 '타임 레스폰스 콜렉션'에 대한 홍콩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당초 예상을 훨씬 웃도는 매출 추이를 보였다"고 말했다.

반면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2년 회사명과 동일하게 최고가로 야심차게 론칭했던 '아모레퍼시픽(AP)'은 일본에서 매장을 철수한 데 이어 국내외 매장도 축소키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달 동화면세점에서 AP 제품 판매를 중단하는 등 최근 롯데면세점 잠실점·코엑스점, 신라면세점 제주점, 신세계와 워커힐면세점 등 6곳에서 퇴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