韩流男星引领化妆市场潮流

 

 

25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여성 화장품 관련 남성 모델 시장은 '대세 연예인', '아이돌' 등 분야와 연령대를 넘어 새로운 아이콘을 찾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을 흔들어 놓은 한류스타 김수현은 지난 2012년부터 LG생활건강의 친환경 뷰티 브랜드 '비욘드(BEYOND)'에서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등에 참여하는 등 깨끗하고 정직한 이미지로 활동하고 있다.

SBS 드라마 '상속자들'에서 제국그룹 상속자이자 주인공 역할을 맡으며 한류배우로 등극한 이민호는 지난 2012년부터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innisfree)'의 모델로 활동하며 국내외 여심(女心)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2008년 중국에 진출해 25일 현재 298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스킨푸드(SKIN FOOD)'는 지난해 가을 SBS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듬직한 연하남 역할을 맡은 배우 이종석을 모델로 선발하며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드라마 '상속자들'에서 겉은 차갑지만 속은 따뜻한 호텔 상속자 역할을 맡은 배우 김우빈은 지난달 이탈리아 자연주의 화장품 '보테가 베르데(Bottega verde)'의 모델로 발탁된 데 이어 헬스&뷰티 드러그스토어(Drug Store) 'CJ올리브영' 모델로 선정됐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장난기 많은 캐릭터로 열연한 배우 박해진은 지난 9월 LG생활건강 한방화장품 '수려한'의 새 모델로 발탁됐다.

이외에 지난 5월 여진구를 모델로 채용한 '잇츠스킨(It'S SKIN)'의 '달팽이크림'은 중국 온라인쇼핑몰 '타오바오(淘宝·Taobao)' 등에서 인기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한국화장품의 글로벌 에코 브랜드 '더샘(theSAEM)'에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빅뱅의 지드래곤은 수분 크림을 얼굴에 장난스럽게 바르는 CF 등을 통해 매출 증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가수 엑소(EXO)를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네이처리퍼블릭(Nature Republic)'은 중국에서 건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고, 지난 6월 중국 최대 온라인 마켓 'T몰(Tmall)' 화장품 이벤트 행사에서 네이처리퍼블릭의 '알로에 수딩젤'이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에뛰드하우스(ETUDE HOUSE)'의 가수 샤이니, '토니모리(TONYMOLY)'의 가수 B1A4(비원에이포) 등이 활약 중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힘과 강인함을 내세운 전통적인 남성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개성과 여성친화적인 매력을 지닌 남성상이 각광받기 시작했다"며 "화장품 등의 핵심 타깃인 여성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한류스타로 각광받고 있는 남성 모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据化妆品业界人士25日透露,最近韩国女性化妆品市场在男星代言人的选择方面,已超越年龄阶段及领域限制,竞争局面十分激烈。

在韩国SBS电视台播出“来自星星的你”电视连续剧中的韩流明星金秀贤,从2012年开始为LG生活健康公司旗下的亲环境美容品牌 BEYOND 代言。此外,他还参与动物保护运动,其形象纯洁、正直,社会活动频繁。

在韩国SBS电视台播出的电视连续剧“继承者们”中担任男一号主角的李敏镐,从2012年开始被选为韩国爱茉莉公司旗下自然品牌innisfree的指定代言人,博得韩国女性芳心。

韩国品牌 SKIN FOOD,从2008年开始打入中国市场,目前已经开设了298专卖店。去年,该公司选定曾在SBS电视台播出的电视连续剧“听见你的声音”中担任男主角的金钟硕担任代言人,为公司的中国市场博得了人气。

在电视连续剧“继承者们”中,演绎外表冷酷却内心温暖的金宇彬,从上个月开始一跃成为了从尚自然的化妆品牌Bottega verde的代言人。此外,他还代言 Health and Beauty 的 Drug Store 等品牌。

在“来自星星的你”中演绎爱搞恶作剧的帅小伙朴海镇,从九月开始签约LG健康生活,专为为韩方化妆品代言。

此外,It'S SKIN的蜗牛霜于去年5月开始在淘宝商城开设了专卖区。目前,在中国市场上颇具人气。

从去年开始,韩国生产的世界环保化妆品牌theSAEM选择了韩流男歌手组合Bbigbang为旗下生产的化妆品代言。该品牌凭借强效的保湿效果获得了巨大收益。

从去年开始,歌手EXO被选定为Nature Republic代言,并为该产品在中国创造了健康的品牌形象。该产品6月开始登陆天猫商城,在天猫的销售活动中,该公司生产的芦荟霜创造了销售第一的佳绩。

此外,韩国知名化妆品牌 ETUDE HOUSE,TONY MOLY,也都纷纷计划签约 B1A4 等韩流明星为其产品代言。

LG健康生活相关人士表示:“与传统硬汉男性形象相比,具有个性与亲女性魅力的男性形象逐渐获得青睐”,此外 “化妆品的主要消费者是女性,选择韩流男明星代言的市场营销战略,将更有助于积极开展活动”。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