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코리아】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 iOS6에서 '대한민국'이 사라지고 '북한'이 생기는 어이없는 상황이 벌어졌다.

iOS6로 업데이트를 한 아이폰4S의 국가별 '등급제한' 설정을 확인한 결과 이전 버전까지 있었던 '대한민국'이 사라진 대신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이라는 항목이 생겼다. 언어 설정을 영어로 할 경우 'North Korea’라고 표기된다.

 등급제한은 가입자의 나라에 따라서 콘텐츠 사용 등급을 설정하는 곳이다. 여기에는 아이폰이 출시된 전체 나라가 들어간다. iOS6가 적용되는 아이폰5에서도 동일하게 표기될 것으로 전자업계 관계자들은 내다봤다.

iOS6에는 대한민국이 빠지고 '조선 민주주의 인민공화국'이 들어간 것에 대해 누리꾼들은 북한에도 아이폰5가 출시되는 것 아니냐는 의문 섞인 의견을 내놓고 있다.

이에 대해 한 전자업계 관계자는 "해외에선 언론을 통해 북한이 많이 노출되다 보니 관련 프로그램 개발자들이 대한민국을 북한으로 오해해서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면서 "애플이 대한민국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고 풀이했다.

 애플코리아 관계자는 "해당 내용에 대해 아직까지 확인하거나 전달받은 것이 없다"며 "해당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다"고 설명했다. 뉴스1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