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 공지 갈무리
= 스팀 공지 갈무리

[이코리아] 게임업계가 잇따라 봄맞이 행사를 진행하며 게임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밸브가 운영하는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은 15일부터 22일까지 올해 첫 대규모 할인 이벤트로 봄 할인을 진행해 수천 종의 게임을 할인한다.

스팀은 공지사항을 통해 “매년 이맘때가 되면 '봄맞이 대청소'를 하느라 집 안에 쌓인 먼지를 떨어내기에 바쁜 분들이 많지만, 그 대신 '봄맞이 스팀 라이브러리 대청소'에 시간과 에너지를 쏟는 분들도 매우 훌륭하다.”라며 “다양한 종류의 수천 가지 게임에 대한 할인 및 체험판 등을 둘러보고 매일 방문하면 무료 스티커도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 스팀 유튜브 갈무리
= 스팀 유튜브 갈무리

이번 스팀 봄 할인에는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최신 히트작들이 대거 할인대상에 포함되며 주목받는다. 우선 세가에서 지난 1월 출시한 액션 RPG '용과 같이 8'은 출시 2개월만에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용과 같이 8은 메타 스코어에서 90점을 받는 등 시리즈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주요 게임 시상식을 휩쓴 '발더스 게이트 3'와 올해 1월의 히트작 '팰월드'는 10% 할인된다. 또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4'는 50%, '크루세이더 킹즈 3'은 60%, '호그와트 레거시'는 50%, 리썰 컴퍼니는 20% 할인되는 등 각종 최신 인기 게임들이 역대 최고 할인가에 판매된다. 

국내 개발사들의 스팀 출시작들 역시 이번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넥슨 민트로켓이 지난해 출시하며 독창적인 게임성으로 주목받은 '데이브 더 다이버'는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던전앤파이터' IP를 기반으로 한 격투 게임 'DNF 듀얼'은 60% 할인된다. 

네오위즈는 자사 게임 10종을 스팀에서 할인 판매한다. '메탈유닛'과 '언소울드',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 등 액션 게임 4종을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플레비 퀘스트' 역시 본편과 DLC에 각각 80%, 50% 할인율이 적용된다.

또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액션 RPG 'P의 거짓'은 25%, 2D 액션게임 '스컬'은 50% 할인한다.

그라비티 역시 배급사 할인을 실시해 페퍼스톤즈의 '외토리'를 20% 할인하고 현재 앞서 해보기 상태인 '심연의 작은 존재들'을 30% 할인하는 등 자사가 배급하는 각종 인디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에픽게임즈 스토어 제공
= 에픽게임즈 스토어 제공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 역시 14일부터 28일까지 봄 맞이 세일을 진행 중이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봄맞이 세일 2024를 통해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인기 게임을 75%까지 할인한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할인 목록으로는 지난해 더 게임 어워드 3관왕에 빛나는 '앨런 웨이크 2'(20%)를 포함해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40%),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40%), '데드 아일랜드 2'(45%), '호그와트 레거시'(50%), 'PC 빌딩 시뮬레이터 2'(25%) 등이 있다.

이외에도 EA 스포츠 FC 24(80%), 고트 시뮬레이터 3(40%),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33%), 그랜드 테프트 오토 V: 프리미엄 에디션(50%), 레드 데드 리뎀션 2(67%),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50%)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의 일부를 적립해 주는 에픽 리워드도 해당 기간에 2배로 적용해 총 10% 적립금을 제공한다. 에픽 리워드 적립금은 제품 구매로부터 14일이 지나면 사용할 수 있다.

= 플레이스테이션 누리집
= 플레이스테이션 누리집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27일까지 'Must-Have 세일'을 실시한다. 바이오하자드 4, 라이자의 아틀리에 3, 데드 아일랜드 2 등 1000개 이상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스마일게이트 제공
=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는 인디게임 무료 플레이 및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의 참가 신청을  24일까지 받고 있다.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은 완성도 높은 인디 게임들을 조명하고 유저들에게는 더욱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스토브 유저면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10종 이상의 인디 게임들을 한 달간 플레이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스토브는 해당 페스티벌을 4월부터 6월까지 총 3회 진행할 예정이다.

4월에 열리는 첫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의 참가 신청은 3월 15일(금)부터 24일(일)까지 스토브의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사전 등록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현재까지 공개된 페스티벌 라인업은 출시 이후 높은 게임성으로 글로벌에서 반향을 일으킨 SRPG 게임 <심포니 오브 워>와 지난해 G-STAR 2023에서 Best Indie Game 부문 1위를 차지한 <Kill the Crows>다. 최종 라인업은 18일(월) 이후 공개되며,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 라인업은 매달 변경된다. 페스티벌 선정작은 행사 종료 이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