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증권
사진=SK증권

[이코리아] SK증권은 2024년 승진자 과정에서 '함께 돌보는 사회'를 실현하는 '함께행복'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서울역 쪽방촌 환경 정화 활동인 '봄맞이 대청소'와 장애인복지시설 신아원 '말벗 봉사'로 진행했다.

우선 서울역 쪽방촌에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쪽방 건물 복도 및 공용 화장실 청소, 폐가구 정리, 골목 청소, 벽면 페인트 작업을 했다. 장애인복지시설 신아원에서는 입소자들과 짝을 이뤄 '공예품 만들기' '원예 수업' '보호작업장 지원'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신아원은 100여명의 성인 남녀 지적 장애인들의 거주 시설로 입소자들의 경제 활동과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직업 재활 지도 및 사회 적응 교육을 제공한다.

SK증권 관계자는 "매년 진행되는 승진자 과정에 올해 처음 접목한 ESG 데이의 일환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주변을 따뜻한 시선으로 살피는 이웃 돌봄을 실천했다"면서 "앞으로도 SK증권은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증권은 작년 12월 SK증권 공식 봉사단 '함께행복'의 출범을 기념해 쪽방촌 거주민들을 위한 이웃돌봄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구성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행복한 선순환 행보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