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리아] 신한카드는 롯데렌탈과 렌탈 시장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MOU를 최근 진행하고 관련 계약을 체결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렌탈의 영업용 차량 구매 등 카드 결제 및 금융 상품 이용 시, 신한카드를 통해 우선 진행하고, 대고객 금융 상품 이용 마케팅도 공동 추진키로 했다. 각 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렌터카 이용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금융, 정비 등 렌터카 서비스 전반에서의 협력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이번 계약으로 신한카드는 카드 결제에 따른 가맹점 수수료를 확보하고, 금융 상품의 취급액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신한카드 렌터카 고객이 롯데렌탈이 보유한 차량 관리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돼 보다 편리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향후 롯데렌탈의 중고차 판매 시 롯데렌탈 플랫폼 내에서 신한카드 금융 상품 이용 확대 방안도 지속 논의키로 했다. 신한카드는 보유한 렌터카 자산 일부를 롯데렌탈에 매각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사 금융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임베디드 금융을 확대해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제휴를 확대해 고객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