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GS리테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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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리아] GS25가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GS25 Product Show 2024 : GPS 2024)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의 유통 트렌드와 GS25의 차된 상품 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자리로 전국 1만 7000여 가맹점의 경영주와 조력자, 국내외 많은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의 행사다.

올해로 25회 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이달 16일부터 21일까지 6일 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GPS 2024'는△웰컴존 △전략 홍보관 △표준 진열 체험관 △NEW 콘셉트 체험관 △디지털 GS25 △인센티브 스터디관 △핵심 카테고리 혁신관으로 나눠진다.

점포 운영의 핵심 키워드인 O4O 서비스 운영 방안부터 상품 차별화 전략, 신상품 및 표준 진열, 신규 콘셉트 매장, 디지털 기술, 인센티브 제도 소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

간편, 가공, 음료, 서비스, 라이프리빙 등 점포 매출을 끌어올릴 핵심 카테고리의 혁신관 운영을 통해 올해 변화될 포인트와 세부 실행 방안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동시에 함께 마련된 시식 코너를 통해 신상품을 즉시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GS25는 올해 상품 트렌드 전시회의 핵심 키워드를 '소비 양극화 심화'와 '편의점 쇼핑 문화 정착'으로 꼽았다. 고물가 시대 속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 1020세대를 중심으로 한 차별화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의 인기, 1~2인가구 확대에 따른 소규모 및 근거리 쇼핑이 늘고 있어서다.

한편, GS25는 경영주들의 견문 확대를 위해 유통 핫플레이스인 성수동 견학도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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