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이코리아]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은 5일 부산 본사 대강당에서 가족 초청 입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채용된 신입사원은 경력 4명, 신입 56명 등 총 60명이다.  청년 취업난 해소와 국가 균형발전 기여를 위해 전년 대비 총 채용인원은 약 60%, 이전지역 인재 채용인원은 3배 증가했다. 또한, 채용 심사 전 과정에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적용해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을 진행했다.

이날 입사식에는 신입직원과 가족, 남부발전 직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총 2부로 구성된 입사식은 1부 행사로 경영진이 신입사원에게 휘장을 달아주며 격려하는 휘장 수여식, 전국 각지 빛드림본부의 환영 영상 및 부모님의 깜짝 응원 영상 편지가 이벤트로 상영됐다.

2부 행사에서는 신입사원의 직장생활이 열정으로 다채롭고 활기찬 축제가 되길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창작 국악공연 ‘신명나는 회사생활’이 상연됐다. 특히 이번 공연은 부산경남권 예술인들로 구성된 국악단을 초청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이후 대강당 외부에 마련된 포토월, 남전네컷 등의 이벤트를 통해 부모님 및 경영진과 함께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기는 감성 충만한 입사식으로 마무리했다.

이승우 사장은 환영사에서 신입사원 입사 환영과 부모님에 대한 감사인사와 함께,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이끌어가는 차세대 주자로서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마음껏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주변 선배들과 소통하며 자기계발에 힘써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정부의 청년 고용 정책에 발맞춰 일자리 창출을 확대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