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저축은행중앙회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이코리아] 저축은행중앙회와 지주계열 저축은행등 8개사(BNK·IBK·KB·NH·신한·우리금융·하나·한국투자)는 업계 선도적으로 건전성관리 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 상호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간 중앙회는 정책·감독당국 등 관계기관과 “저축은행 연체채권 정리 관련 제도개선 TF”를 통해 저축은행 업계의 건전성 제고와 취약차주 상생 방안에 대해 논의해왔으며, 지난 지난달부터 지주계열 저축은행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보유 중인 부실채권을 적극 해소하고 채무조정을 활성화하는 등의 건전성관리 강화 방안을 심도깊은 논의를 거쳐 마련했다.

이번 공동협약 체결을 통해 중앙회와 지주계열 저축은행은 건전성관리 강화 방안을 충실하게 이행해 건전한 경영을 해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고, 서민과 중소상공인 등 거래자가 안심하고 저축은행을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저축은행업계는 지속적으로 취약차주 지원 및 경영 건전성 강화 노력을 통해 거래자와 금융시장으로부터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해나갈 것”이라며, “서민과 중소상공인이 제도권 금융 이용에 소외되지 않고 저축은행과 건전한 거래 관계가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서민금융 공급 역할에 적극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