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베이 게임쇼 누리집
= 타이베이 게임쇼 누리집

[이코리아] 대만 최대규모의 게임 전시회 '타이베이 게임쇼 2024'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장에서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었다. 나흘간 열린 게임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국제 게임 전시회로, 타이베이 컴퓨터 협회가 개최한다. 매년 1월 혹은 2월에 개최되어 ‘가장 빠르게 개최되는 게임쇼’를 모토로 내세우고 있다. 26개국에서 377개 업체가 참가하는 가운데 한국에서는 그라비티, 위메이드, 펄어비스 등의 주요 게임사가 참가했다.

= 그라비티 제공
= 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는 대만 자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ravity Communications, GVC)’를 통해 참가해 본사 및 지사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예정인 타이틀 총 17종을 출품했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는 최근 대만 지역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도람족 마을을 콘셉트로 한 부스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현지에서의 두터운 라그나로크 IP에 대한 인기를 다시금 실감케했다.

주력 타이틀인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골프 몬스터즈의 전용 시연관을 선보여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스크린 골프 체험이 가능한 골프 몬스터즈 전용관은 수많은 유저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여 향후 대만 지역 내 골프 사업 전개에 대한 가능성도 확인했다.

또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Twilight Monk’,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Alterium Shift’, ‘PIGROMANCE’, ‘Wetory’, ‘ALTF42’, ‘파이널 나이트’, ‘WiZmans World Re;Try’, ‘Aeruta’ 등 PC&콘솔 타이틀도 전부 시연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했다. 스팀에서 진행한 2024 타이베이 게임쇼 특별 페이지에서 선보인 ‘Planet U’, ‘Shambles’, ‘Light Odyssey’도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김진환 사장은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를 통해 출품작에 대한 유저들의 실시간 반응과 대만 지역의 게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라그나로크 IP 파워가 굳건함을 체감했으며 향후 론칭할 타이틀에 대한 가능성도 엿볼 수 있었다”라며,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를 계기로 대만 지역에서 라그나로크 IP의 영향력을 한층 확장하는 한편 다양한 신규 사업을 활발히 선보이며 대만 유저들과 지속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위메이드 제공
=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와 <판타스틱4 베이스볼> 2종의 게임을 소개했다. 두 게임은 올해 3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단독 부스를 마련해 게임 시연과 홍보 영상을 선보였다. <나이트 크로우> 대표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와 올해 대만프로야구리그(CPBL)에 새로 합류한 TSG 호크스의 치어리더 팀 ‘윙스타즈’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 행사도 진행했다. 윙스타즈는 유명 치어리더 ‘안지현’이 활동 중인 팀이다.

또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 이정욱 대표와 <판타스틱4 베이스볼> 개발사 라운드원스튜디오 이건희 대표가 무대에 올라 게이머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매드엔진 이정욱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로, 매드엔진만의 노하우가 더해져 최고 수준 비주얼을 즐길 수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라운드원스튜디오 이건희 대표는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개발하며 야구의 본질을 살리고, 선수들의 얼굴과 타격폼을 리얼하게 구현하기 위한 고민이 많았다”며 “대만 야구 리그가 시작될 즈음 <판타스틱4 베이스볼>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이달 11일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게임 내 핵심 아이템을 토큰화 하는 멀티 토크노믹스를 구현했다.

= 펄어비스 제공
=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의 대표 RPG 게임 검은사막은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열린 ‘게임 스타 어워드 2023(Game Star Award 2023)’에서 PC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매년 ▲PC ▲ 콘솔 ▲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의 인기 게임을 뽑는 ‘게임 스타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 투표로만 수상작이 결정되며, 올해 총 99개의 PC게임이 후보에 올랐다.

검은사막이 ‘게임 스타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것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여섯 번째다. 검은사막은 2017년 1월 대만 서비스를 시작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으로 현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검은사막의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빠른 업데이트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펄어비스는 대만 이용자와의 접점을 늘려나가고 있다고도 밝혔다. 검은사막 개발진이 직접 찾아가 소통의 장을 열기도 하고, 운영진이 대만 북부, 중부, 남부 곳곳으로 찾아가 오프라인 행사 ‘검사동락회’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만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수제 베이킹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흑정령’ 생일 축하를 주제로 이용자가 직접 디저트 제작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우버이츠 콜라보, 테마 레스토랑, 커스텀 마우스&키보드 등 다양한 콜라보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