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이코리아] NH투자증권이 금융감독원의 퇴직연금사업자 비교공시 결과 2023년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 적립금 증가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NH투자증권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 적립금 증가율은 44%로 시장 증가율 19%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다. 이는 5천억원 이상의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을 운용하고 있는 규모가 큰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은 성장율이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부터 퇴직연금 계좌개설시 비대면 간편인증을 도입해 퇴직연금 가입자격 확인 절차를 간소화했다. 또한 모바일 연동 URL, QR코드를 통한 퇴직연금 비대면 계좌개설, 타사계좌이전, 상품매매도 간편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금융상품 다변화를 통한 퇴직연금 상품 경쟁력도 강화했다. 우량등급위주의 회사채, 국채, 실시간 매매가 가능한 ETF, 리츠 등 증권사에서 매매할 수 있는 상품 라인업을 확충하는 한편, 퇴직연금 가입자의 투자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안, 모바일 플랫폼 및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해 퇴직연금 운용을 지원했다.

또한 퇴직연금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연금솔루션 서비스(통합연금자산, 연금준비진단, 연금상품Pick),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100세시대 자산관리클래스, 은퇴수업), 1:1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임원 특화 퇴직연금 컨설팅, 1:1 연금 절세 컨설팅), 연금고객 전용 비대면·디지털 상담서비스(연금자산관리센터, AI챗봇상담)를 통해 퇴직연금 자산관리의 편의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NH투자증권 홍국일 퇴직연금컨설팅본부 대표는 “NH투자증권은 경쟁력 있는 퇴직연금 상품 라인업 확대와 퇴직연금 고객 니즈에 맞춘 솔루션 제공, 고객 편의를 최우선한 플랫폼 강화를 통해 퇴직연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